리니지 프리서버 홍보 FOR DUMMIES

리니지 프리서버 홍보 for Dummies

리니지 프리서버 홍보 for Dummies

Blog Article

프리서버에 대해 취재하면서 가장 놀라웠던 것은 이 음지의 불법사업이 굉장히 조직화되었다는 점이었다. 유통, 거래, 홍보, 개발 등이 치밀하게 연관되어 있었고 규모가 크다 보니 알고도 넘어가는 암묵적인 룰이 존재했다.

최근 뜨거운 감자인 게임 산업에서 게이머 여러분들은 더 좋은 게임, 더 재미있는 게임을 원할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의 저작권 의식이 더욱더 향상되어야 함은 물론이고 정당한 금액을 지불하고 게임을 하는 저작권 보호 문화가 시급히 정착되어야 할 것입니다.

당시 정액제로 운영되던 게임 중에는 어린 유저들에게 어필이 가능한 바람의 나라, 리니지 등이 프리서버가 많았다.

묻고 싶은 것도, 듣고 싶은 것도 많았기에 조용한 테이블을 고르다 인터뷰는 예정 시간보다 조금 더 지체되었다.

그러나 구버전의 리니지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맞는 아이템과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어 오래 전 리니지를 즐기고자 하는 사용자들에게는 인기가 있습니다.

그래서 금방 잊혀졌는데 대한민국 게임업계 연쇄 파동이 벌어지며 이전부터 논란이 있었던 세공 누락 사태를 분석하기 위해 로그를 가져오면서 세공 확률의 민낯을 리니지2 프리서버 일부나마 알게 되었다.

리니지 프리서버 홍보 사이트 커뮤니티 중 가장 많은 사용자들이 즐겨 찾고 있는 사이트 입니다. 각 프리서버들이 몇 월 몇 일 몇 시에 오픈 일정을 잡았는지 달력 형식으로 표기를 해두었고 리니지 구 버전, 신 버전,리니지 리마스터 버전인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달력 앞에 리니지2 프리서버 버전 표시를 해두었습니다.(구,신,리마스터)

상세한 건 문서의 '문제점' 문단 참조. 이와 관련해 리니지 프리서버 운영에 관해 프리서버 운영자를 직접 인터뷰한 기사가 올라왔다. 다만 프리서버끼리 이권 다툼에 인벤이 이용당한 거 내지 기사를 통해서 프리서버 단속을 확산시켜 소규모 프리서버가 죽고 상대적으로 살아남기 쉬운 대형 프리서버들이 시장을 장악한다는 평이 나왔다. 링크

상술한 이지투온과 비슷한 시기에 등장한 프리서버가 존재한다. 사실상 잊혀 가는 분위기였는데 정말 뜬금 없이 등장했다.

일반 유저들이 프리서버 불법 사설 서버를 통해 게임을 함으로써 게임사의 피해 또한 막심합니다.

리니지 계열도 많지만 메인 배너 위치에는 바람의 나라 프리서버가 더 많다는 부분이 아이러니 합니다.

이후 미국에서 사설 서버 관련 소송에서 승소함으로서 아예 자체적으로 업데이트까지 이루어지고 있다.

게임사와 프리서버와의 싸움은 리니지2 프리서버 백신과 바이러스의 싸움과 같다. 집중 단속하면 당장은 프리서버 홍보 사그라드는 것 같지만 곧 내성이 생겨 더 강한 바이러스가 등장한다. 업주들은 법망을 교묘하게 피해 서비스 하거나 단속 되더라도 벌금형에 그치는 것을 알고 더 과감하게 영업을 한다.

당연히 게임 이용에 드는 비용을 내지 않고 공짜 게임을 하려는 이들이 사용하는 편법입니다. 여기서 여러분이 주목하셔야 할 부분은 '프리 서버'는 불법이라는 것입니다.

Report this page